송희식당_황태구이정식_황태요리전문점_나들이,데이트코스_용대리황태마을_황태부산물_국산황태채_인제용대리황태덕장근처_현지인맛집_방문후기

주말 아침, 우리가족은 자꾸 감기가 낫지 않아 몸에 좋은 보양식 먹어야겠다는 생각에 남편이 알고있는 용대리 지나 인제, 원통쪽에 있는 현지인 맛집을 데리고 갔다.

송희식당.

아침10시 넘어서 갔는데 사람들이 북적북적.

관광객이 정말 많았고, 근처에 사시는 분들이 식사하러 많이 오시는 듯.

< 연관 글 >

1. 꿀벌식당_진부령정상인근 현지인맛집_국찌개종류_저염청국장_장단콩청국장_강원수제청국장_방문후기
2. 뽀얀 북엇국(북어국) 끓이는 방법_강원도용대리,인제_특산물_해풍_구수하고, 해장으로도 좋은국_요리후기
3. 강원도인제,속초에서보이는울산바위_강원도가볼만한곳_절경_단풍구경_데이트장소_포토존_방문후기
4. 강원도 양구군 남면 유명 맛집_시골분식_현지인 추천_반찬 푸짐한 맛집

이건 황태구이 정식 2인분.

반찬12가지+황태국+황태구이=12,000원(1인분).

반찬들도 나물과 버섯종류가 많았고, 맛도 정말 굿굿!

나물무침은 맛을 내기가 힘든데, 여기반찬들은 정말 맛있었다.

그리고 또하나의 별미인 황태국!!

사골육수처럼 하얗게 고아 만든 황태국!

고소하고, 또 고소한~ 얼었던 몸이 확 풀리는 느낌이 정말 맛있었다.

황태에서도 이런 진~~한 육수가 나올수 있다뉘!!

와우!! 정말 신기방기.

그리고 황태구이는 좀 늦게 나왔고, 양념된 황태구이 맛은 정말 맛있었다.

다만, 식어 있었다는게 흠이면 흠...;;

반찬들은 리필이 가능하고, 국은 리필이 안된다.

국이 정말 맛있어서 아이들에게 국을 말아 줬더니 우리딸은 금세 한공기 뚝딱!

이거 정말 맛있다면서 또 달라고 해서 리필 부탁했는데 안된다고 하신다.

그래서 아쉬운 대로 남편과 나눠서 먹었다는 ㅋㅋ;;

송희식당은 황태요리를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이다.

주차장은 식당 마당에 하면 되는데 한 10대 좀 넘게 주차 가능하다.

황태정식, 황태전골, 황태찜, 황태된장찌개도 있다.ㅋㅋ

난 다른건 많이 봤지만, 특이하게 황태된장찌개도 있다니~~ 다음엔 꼭 먹어봐야겠다.ㅋ

반찬이 총 12가지.

대부분 나물반찬으로, 담백하고, 고소하며, 매콤한 나물들이 가득하다.

황태구이.

황태구이는 반마리로, 가시를 어느정도 발라서 양념해 주신다.

그래서 먹을 때 편하고, 다만 가끔 나오는 가시를 조심해야 할듯.

양념이 황태 깊숙이 입혀져 있어 정말 맛있었다는...

다만, 식어있던게 아쉬웠다.

황태국.

뽀얀 국물이 마치 우유를 넣은 듯한 착각을 일으킬 정도로 정말 고소하고 맛있다.

사장님께 나중에 비법을 여쭈어 봤더니, 오래~ 정말 오랫동안 끓이면 뽀얗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송희식당에서 황태채도 판매하고 있었는데, 가격은 2만원.

사서 집에서 끓여 봤는데, 정말 오래 끓여야 하얗게 되더라.

최고 1시간 이상은 끓여야 이렇게 맛있게 되더라는 ^^ㅋㅋ;;

송희식당 메뉴표이다.

가격은 황태정식은 12,000원.

황태된장 10,000원.

황태전골(대) 44,000원.

황태전골 (소) 22,000원.

황태찜 (대) 45,000원.

황태찜 (소) 35,000원.

공기밥 1,000원(추가시).

참이슬, 화이트는 각각 4,000원.

막걸리 3,000원.

백세주 6,000원.

복분자 10,000원.

2,4째주 월요일은 휴무.

화장실은 송희식당 정문으로 들어와 바로 오른쪽으로 가면 남자, 여자가 분리되어 있고, 청결한 편이다.

우린 황태정식 2인분으로 24,000원.

가격이 좀 비싸긴 한데, 반찬이 12가지와 황태국, 구이도 나오는 걸 보면 비싼것도 아닌듯.

그래도 시골치곤 가격이 있는 편이다.ㅋㅋ

송희식당 전화번호는 033-462-7522.

주소는 강원 인제군 북면 원통로 298(지번: 원통리 1686-5)

영업시간은 매일 8시반~오후 7시까지.

2,4주 월요일은 휴무.

인원이 많을 경우는 예약을 해야 원하는 시간에 드실수 있다고 한다.

특히 주말에는 사람이 정말 많으니~

 

(로그인하지 않아도 공감할 수 있습니다. 공감은 글쓰기에 큰 원동력입니다^^.행복하세요~)

-내돈주고 사용한 후기이며, 주관적 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