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6개월 사용후기(단점포함)
- 암웨이
- 2019. 3. 17. 00:26
요즘 공기가 너무 안 좋아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폭발하고 있네요.
특히, 19년 2월 28일부터 3월 6일까지 무려 일주일동안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령이 내려졌어요.
일주일동안 맑은 하늘 한번 못 보고 집안에서만 놀고 있는 아이들을 보니 가슴이 아프네요.
정말 이민이 답인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저희 가족은 암웨이 공기청정기를 작년부터 사용하고 있어서 조금 안심이 되어요.
이전 포스팅에서도 밝혔지만, 남편과 딸아이의 비염이나 천식이 눈에 띄게 개선되었으니까요.
그래서 차량용 공기청정기도 큰 고민 없이 암웨이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오늘은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차량용 공기청정기를 6개월 정도 사용한 경험을 써볼까 해요.(단점 포함)
아무리 집에 있는 공기청정기가 좋아도 생각보다 차량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잖아요?
저희 가족도 시댁과 친정이 멀어서 장거리 운전이 잦고, 남편 직업 특성상 차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거든요.
미세먼지와 배기가스가 가득한 도로 위 차 안은 그야말로 가스실이 따로 없죠.
실제 미국 듀크대, 에모리대, 조지아공대 공동 연구팀 연구에 따르면 차량 안 초미세먼지 농도가 도로 위 공기보다 2배가량 높다고 해요.
우선 사용 후기를 쓰기 전에 제품의 가격과 성능을 볼께요.
암웨이사 ‘엣모스피어드라이브’ 차량용 공기청정기는 44만원에 판매되고 있어요.
<출처 : 암웨이 홈페이지>
타사 차량용 공기청정기들의 가격은 정말 다양한데요.
싼 것은 8천원짜리도 있고, 비싼건 40만원짜리도 있어요.
암웨이 제품이 좀 비싸긴 하지만 호흡기 건강은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가격보다는 기능적인 측면을 더 따져보았어요.
(호흡기 질환을 경험해 봤기 때문에 더 그래요. 치료비가 더 드니까요.)
그 외에도 대중에 많이 팔리는 제품보다는 성능을 보았고, 또 디자인이 예쁜 거보다는 성능만을 보았어요.
일단, 쿠팡에서 판매량이 많은 순으로 정렬을 해보면 3만원대 가격의 공기청정기가 제일 많이 팔리는데요.
<출처 : 쿠팡>
하지만 많이 팔린다고 좋은 제품이라고 할 수는 없죠.
우리 가족의 건강을 위한 제품인데 꼼꼼히 따져야 합니다.
크기도 자그마하고 차량 실내장식으로도 손색없이 예쁜 공기청정기들이 많이 보이네요.
놀라운 건 이들 제품 중에는 몇 ㎛ 이상 먼지 차단률과 같은 가장 기본적인 성능 정보도 나오지 않는다는 거죠.
잘못하면 예쁜 미니 선풍기를 구매하는 결과가 될 수도 있겠어요.
그에 반해 암웨이 홈페이지에서 엣모스피어 드라이브에 대한 자세한 성능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www.amway.co.kr/shop/home/air-treatment/atmosphere-drive/p/121637A
지름 10㎛ 이하를 미세먼지, 2.5㎛ 이하를 초미세먼지라고 하잖아요?
엣모스피어 드리이브의 필터는 이 초미세먼지까지 99% 걸러준다네요.
가정용인 엣모스피어 스카이 공기청정기가 0.0024㎛ 입자까지 99.99% 걸러주는 거에 비하면 새 발의 피지만 그래도 이게 어디에요.
사이즈가 작지만 필수적인 필터 역할이 적어도 이 정도는 돼야죠.
거기다 탈취 효과도 있고 필터에 RFID 스마트칩이 내장되어 필터 수명도 자동 체크해 준다네요.
물론 이 제품도 엣모스피어 스카이와 마찬가지로 영국 알레르기 재단의 엄격하고 체계적인 테스트를 통해 ‘알레르기 유발물질 감소 성능 인증’을 받았고요.
공기 정화속도는 분당 0.5㎥의 공간을 정화시키는데요. 차량이 약 3㎥ 정도 되니까 약 6분만에 차 안 공기를 모두 정화시키는 거군요.
역시 성능만큼은 믿을 수 있겠어요.
<차량에 장착한 모습>
제품의 색깔은 검은색 하나인데, 차 인테리어의 다양성을 고려해서 좀 더 다양한 색깔이 나왔으면 하는 생각도 드네요.
설치 위치는 ‘센터콘솔’이라고 불리는 운전석 옆 수납함 위에 설치하거나, 좌석의 목 쿠션 연결 부위에 설치 할 수 있어요.
평소 센터콘솔에 팔꿈치를 올리고 운전하시는 분들은 여기 설치하면 좀 걸리적거릴 수도 있겠네요.
설치는 제품의 하단에 찍찍이가 있는 밴드로 고정할 수 있구요.
설치할 때 이 밴드를 결합하는 방향이 매우 헷갈리는데요.
몇 번을 넣었다가 뺀 줄 몰라요.
설치 가이드 영상이 유튜브에 있으니 참고하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ffJs2oS0bxo
조작 버튼은 심플한데요.
동그란 전원 스위치가 보이고 풍량을 조절하는 버튼이 하나 있네요.
공기의 질이 어느 정도인지 알려주는 센서등도 있는데, 공기질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좋음(녹색불), 나쁨(노란색불), 매우나쁨(빨간색불)로 표시해요.
지난번 일주일동안 미세먼지 매우 나쁨일 때는 실제 센서등이 빨간불로 들어와서 깜짝 놀랐답니다.
왜냐면 실험을 해보니 담배를 피는 정도는 되어야 빨간불이 들어왔거든요.
사진은 출발하기 전에 찍은 사진인데 노란불이 들어오는 중이에요.
이 날도 미세먼지가 ‘나쁨’이었거든요.
공기청정기를 작동시키고 몇 분이 지나자 녹색불로 바뀌었고요.
필터는 덮개를 열어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탈부착이 쉬워서 나중에 사진처럼 들어서 교환하면 되겠죠?
교환시기는 기계가 자동으로 알려 준다고 하는데, 사용 수명이 350시간이라고 하네요.
하루 2시간 운전을 매일 한다면 약 6개월 사용이 가능하다는 겁니다.
저희 가족은 미세먼지 ‘좋음’일 때는 굳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지 않아서, 장거리 운전이 많았음에도 아직 필터 교체 알림이 뜨지는 않아요.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전용 필터도 암웨이 홈페이지에서 88,000원에 팔고 있는데, 웬만한 타사 공기청정기 값이죠?
필터가 제값을 한다는 의미기도하고요.
전원은 12V 보조전원 콘센트에 연결해 사용하는데요.
흔히 ‘시거잭 소켓’ 이라 불리는 홈에 연결하면 됩니다.
저는 호기심으로 USB 연결잭을 따로 사서 설치했는데 잘 작동했어요.
하지만 다음날 차량의 배터리가 방전되어 새 배터리 사느라 애꿎은 돈만 날렸답니다.
차종에 따라서는 시동이 꺼지더라도 시거잭 소켓에 전원이 공급되는 경우가 있어요.
본인의 차량의 시거잭 소켓을 꼭 확인하세요.
만약 시동을 꺼도 전원이 공급된다면 일일이 전원을 꺼주어야 합니다.(전원 버튼 길게 누르기)
물론 제품 자체로 차량방전을 방지하기 위해 2시간 사용하면 자동으로 꺼지도록 설계되어 있기는 하죠.
하지만 블랙박스와 전조등, 공기청정기가 함께 돌아가는 상태에서 주차해 버리면 저처럼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아 그리고 자동차의 실내환기 선택은 ‘내부공기순환’으로 하셔야 해요.
그래야 외부의 미세먼지가 차량으로 들어오지 않겠죠.
공기청정기 효율도 더 좋아질 테고요.
아래 사진처럼 화살표가 차량 내부에 있는 버튼이 작동하도록 하세요.
<참고 : 내부공기순환, 외부공기순환 버튼> ‘내부공기순환’은 말그대로 외부 공기가 차량으로 들어오는 것을 막는 기능이에요. 도심에서 운전시, 미세먼지 나쁨 등 외부 공기가 오염되었을 때는 이 버튼을 누르는 겁니다. 에어컨이나 히터로 빨리 내부 온도를 변하게 할 때도 쓰구요. 대신 장시간 운전시 차량 내부 산소 부족으로 졸릴 수 있으니 알맞게 사용해야 해요. ‘외부공기순환’ 기능은 차량의 기본 필터(큰 먼지만 걸러줌)를 거쳐서 우리의 차량 내부로 외부 공기가 들어오게 하는 거예요. 공기 맑은 곳에서 사용하면 환기를 창문 안 열고 할 수 있어요. |
마지막으로 엣모스피어 드라이브를 사용하면서 느낀 단점입니다.
1. 시거잭 소켓에 전원을 유선으로 연결하다 보니 선 처리가 신경쓰이네요. 인입하면 좋을 듯 한데 방법을 모르겠어요.
2. 공기청정기 기계 돌아가는 소리가 그렇게 크진 않지만 어느 정도 소음이 있어요. 운전하면 차량 소음으로 그리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지만요.
3. 바람 방향이 한쪽 방향인 것도 좀 그래요. 저희는 아이들이 있어서 아이들이 앉는 뒷자석으로 바람 방향을 향해 놓았어요. 가끔 혼자 운전할 때는 다시 돌리려고 하니 번거롭네요. 쉽게 바람 방향을 돌릴 수 있게 하거나, 원형모양으로 만들어 전체 방향으로 바람이 나오게 하면 좋을 듯해요.
제가 느낀 단점은 대략 이 정도입니다.
6개월간 사용하면서 어떤 효과를 보았느냐 묻는다면...
글쎄요.
공기가 그런 거 같아요.
맑은 공기가 있을 때는 소중한지 모르잖아요.
엣모스피어 드라이브를 쓰면서도 이 기계가 어떤 좋은 점을 주는지 느끼지 못할 때가 많아요.
만약 이 제품을 한동안 안 쓴다면 그 고마움을 알 수 있을지도 모르죠.
그렇다고 일부러 공기 나쁜 날 끄고 다닐 생각은 절대 없습니다. ㅋㅋ
이상 내 돈 주고 산 암웨이 차량용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드라이브’ 사용후기였습니다.
공감클릭은 글 쓰는데 큰 힘이 됩니다.
회원가로 제품 구매 및 사업문의는 아래 클릭하여 연락주세요.
후원 ABO번호 : 13107754
'암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능 갑_암웨이 신형 공기청정기_'엣모스피어 스카이'_사용 후기_구매 안내 (0) | 2019.11.02 |
---|---|
아티스트리 시그니처 셀렉트 폴리싱 마스크 팩_스크럽_각질제거 팩 (0) | 2019.03.18 |
암웨이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_유아비타민 (0) | 2019.01.18 |
암웨이 공기청정기-엣모스피어(구 버전) (0) | 2019.01.16 |
암웨이 글리스터 치약 (0) | 2018.12.20 |
이 글을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