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욘드 미트 맛 평가와 후기 정리 (해외 소비자 반응)

진짜같은 '가짜고기' 비욘드미트에 대한 맛 후기는,

아직 국내에 출시되기 전이라 국내 소비자들의 의견은 찾아보기 힘듭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국과 같은 다른 나라 사람들의 비욘드미트 맛 평가와 후기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와 리처드 브랜슨 버진그룹 회장,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미 식품회사 제너럴 밀스, 농업회사 카길, 맥도널드 전 CEO인 돈 톰프슨, 벤처캐피털 클라이너 퍼킨스, 톰 헤이스 타이슨푸즈 전 최고경영자(CEO) 등이 '비욘드미트' 맛에 반해 대체육 시장 투자를 결정했다고 합니다. 



내가 쉽게 속으리라 생각하지 않았지만, 한입 먹었을 때 진짜 고기의 맛과 식감이었다. 육류 대용품이 아닌 음식의 미래를 경험했다. 진짜 고기보다 더 맛있게 느껴진다.

-빌게이츠-


첫맛은 나쁘지 않다. 질감은 버섯을 씹는 것과 비슷하다. 냄새는 일반 버거와는 좀 다른 것 같다. 마요네즈랑 소스, 양상추, 양파, 토마토 때문인지 먹었을 때 일반적인 패스트 푸드 버거맛이다. 그들이 광고하는 만큼 완벽한 고기맛은 아니다. 기대를 많이 했는데 기대했던 것만큼 아주 맛있는 것은 아니다. 그래도 기존의 채식주의자용 버거들보다 훨씬 낫다.

-Samurai Fingers-


코코넛오일로 만들었다는 기름진 육즙 같은 것이 입으로 느껴진다. 겉면은 진짜 고기처럼 바삭하지 않은데 구을 때 좀더 그을린다면 될 듯하다. 요리 때 나오는 붉은색 액체(비트 추출물)가 실제 소고기 같은 착각을 준다. 질감은 갈아 만든 소고기패티와 유사하다. 맛은 소고기와 그렇게 똑같진 않다. 내가 맛본 최고의 버거라고는 할 수 없지만, 햄버거빵과 여러 채소와 소스 등이 조화되어 꽤 맛있는 버거라고 생각된다.

-Claudia Gallo(senior technician and food tester at Consumer Reports)-


구울 때 기름을 두르지 않았는데도 기름이 나온다. 핑크 육즙이 나오는데 진짜 고기 같다. 근데 냄새는 그렇게 좋지는 않다. 마치 통조림 고기를 굽는다는 느낌의 묘한 냄새다. 하지만 구워지면서 냄새가 좋아진다. 패티는 간 소고기 패티랑 질감이 비슷하다. 대체로 꽤 맛있다. 추천할만 하다.

-Meat Free Athlete



구을 때 냄새는 소고기의 것이 아니지만 뭔가가 잘 구워지고 있는 냄새가 난다. 한 입 먹어보니 이런 생각이 난다. 미리 말해주지 않고 친구가 이 버거를 주었다면 이게 소고기 버거가 아니란 걸 눈치챌 수 있었을까? 정말 맛있고 완전한 햄버거다.

-Elettra Wiedemann


포장지에서 뜯었을 때 모양은 소고기 패티와 같았다. 구울 때 냄새는 완두콩을 굽는 냄새 같기도 하다. 굽는 소리 자체는 다른 베지패티와 다르게 소고기 패티와 같다. 맛은 소고기버거와 확연한 차이가 있다고는 볼 수 없겠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한다면 100% 맞출 수 있을 정도다. 하지만 질감은 신기할 정도로 똑같았고 맛도 나쁘지 않았다.

-Lenna Garfield(Tech Insider)-


처음으로 비욘드 버거를 먹어봤다. 가족과 함께 정말 즐거운 저녁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하다. 정말 멋진 경험이었다.

-John R. Adams-


멋지다. 약간 비싼감이 있지만 정말 맛있는 버거였다.

-Tim Edwards-


처음 포장을 열었을 때 역한 화학물질 냄새가 심하게 난다. 순간 유통기한을 확인할 정도. 요리할 때 냄새는 화학물질과 고양이 먹이를 굽는 냄새다. 냄새를 맡아서 그런지 맛은 더 싫었다. 차라리 기존의 콩버거가 더 낫다.

-Caitlin McNulty-Blétard-


먹어본 베지버거 중 최고라 할 수 있다. 내 아이의 학교에서도 급식이 되었으면 한다.

-Michelle Anderson-



이외에도 여러 사람들의 후기를 종합해보면 대체로 맛과 식감에 대해서는 기대 이상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제시된 단점으로는

가격이 비싸다.

요리할 때 냄새가 안 좋다.

진짜 소고기만큼 맛있지는 않다.

등입니다. 앞으로 어떻게 개선될지 기대됩니다.


이제 곧 한국 대형마트에도 판매가 시작될 텐데, 어떤 코너에 진열될지 궁금합니다.

참고로 미국에서는 기존 베지푸드들이 주로 냉동식품 코너에 진열된 것과 달리, ‘비욘드미트만큼은 기존 육류코너에 당당히 진열되어 있습니다. 진짜 고기인줄 알고 구매하는 헤프닝이 생길 수도 있겠죠?



< 연관 글 >

비욘드미트와 미래 대체육 시장 (인식의 변화가 관건)




'제품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잡플래닛 연봉탐색기 사용 후기  (0) 2019.01.19
모윰치발기 -130일아가 사용후기  (0) 2019.01.16
백일사진 엄마의사진관(안산)  (0) 2019.01.06
솔리스 분유포트  (0) 2019.01.04
킹크랩 안산오이도  (0) 2018.12.3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