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복 사골육수 끓이는법

날씨가 제법 쌀쌀해진 요즘, 둘째는 비염이 심해 콧물을 훌쩍거린다. 몸이 아플땐 아무래도 뜨끈한 사골곰탕이나 도가니탕이 생각나는 요즘이다. 아이들 영양과 면역력을 위해 찾아본 사골국물. 요즘 제품들은 사실 우유를 많이 섞어 판다고 해 거의 사먹지 않고 있었다. 어쩌다 비비고 사골곰탕을 사먹은 적이 있는데, 아이들과 같이 먹기엔 사실 많이 짠 편이었다. 그래서 인터넷 서치하면서 진짜 괜찮은 사골을 찾다가 보니 후기도 좋고, 판매량이 많은 팔복스토어 사골육수가 눈에 띄었다. 사실 나는 후기를 보고 믿을만한 제품을 사길 원하기에 꼼꼼히 읽어보고 구매를 결정했다. 

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

주문 후 다음날 배송되었다. 진국 350g*10팩에 25,000원(무료배송, 정오12시까지 주문완료 하면 당일발송).

아이스박스로 배달되었고, 안에는 얼음팩 2개와 사골육수 10팩이 들어있었다. 요즘 오전에는 날씨가 따뜻한편이라 2~3개정도는 완전히 녹아있었지만 상하진 않으니 괜찮았다. 사실 요즘 사골 끓이는 법을 몰라 매번 이렇게 주문해서 사먹는데, 급하게 국끓일때 정말 편리하고 괜찮았다.

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

비록 외국산 한우로 끓인 국물이지만, 생각보다 진~~한 맛에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했다. 

직접 불을 때면서 끓인 리얼사골진국이라고 한다. 그리고 우유등 다른 착색료가 검출된다면 산 가격의 20배를 되돌려준다는 문구가 있었다. 와우! 왠지 믿음이 간다. 

사골 끓이는 법은 팩을 잘라 뚝배기나 냄비에 넣은 후 팔팔 끓인다. 간이 되어 있지 않기에 입맛에 따라 소금, 후추, 파를 넣어서 먹어도 좋을 것 같았다.  단, 팩을 전자레인지에 넣어 데울 경우, 팩이 터질 수 있으니 사용을 피해달라는 문구가 눈에 들어왔다. 

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
ㅑㅏ

사골진국 육수 10팩이 있어 이번 겨울은 든든하다. 4인기준,한번에 먹을 시 3팩이면 충분히 먹는다. 물론 사람마다 양의 차이가 있지만, 넉넉하게 끓여야 원하는만큼 먹을 수 있기에. 

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사골육수 끓이는 법

팩을 뜯어보니, 야들야들 마치 젤리처럼 춤추는 육수덩어리이다. 녹았을때, 젤리형태로 변해있어 진짜 사골육수같은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그 육수로 뚝딱뚝딱 미역이랑 들깨가루 2스푼 넣고 펄펄 끓였다. 진국은 간이 되어 있지 않아 간도 아이들에 맞춰 먹을 수 있다는것이 정말 맘에 들었다. 그리고 아이들도 거부감 없이 고소하다며 정말 잘 먹었다.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 울 남편께서도 정말 맛있다며 두그릇이나 먹었다는 소문이..ㅋㅋ

총평은  350g이 10팩에 25,000원이면 정말 가격도 괜찮고, 맛도 정말 괜찮았다. 특히, 까다로운 입맛의 소유자들인 울 아이들이 잘 먹어 주었다는 사실! 감기 빨리 낫는 법은 뭐니뭐니해도 따스한 국을 먹는것이 아닐까?

면역력 증가에도 좋고, 무엇보다 맛도 좋고. 겨울철에는 따스한 사골국을 먹고 이번겨울 건강히 잘 지내면 참 좋겠다. 

-내돈내산이며, 주관적일수 있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