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웨이 책 공부_음식이 나다_영양소와 우리 건강 ②_단백질과 지방

단백질은 근육과 장기 등 우리 몸을 구성하고 있는 모든 세포와 항체 등을 형성하는 영양소죠.

단백질의 영어이름은 프로틴입니다. 이는 그리스어의 proteios(중요한 것)에서 유래된 것이죠.

그만큼 단백질은 우리 건강을 위해 중요한 영양소입니다.

과거 고기나 콩이 귀했던 시절에는 단백질이 부족해서 유행하는 질병이 많았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몸이 퉁퉁 부어오르고 복수가 차는 질병인데, 먹을 것이 부족한 아프리카 등의 아이들에게서 많이 관찰됩니다.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필요 단백질 양은 자기 몸무게의 kgg으로 바꾸면 됩니다.

예를 들어 60kg의 성인이 하루에 섭취해야 하는 단백질은 60g입니다

이것을 채우려면 생선 8토막, 쇠고기는 300g, 우유는 10, 달걀은 8개를 먹어야 합니다.

이 또한 우리의 지갑과 소화능력을 생각한다면 쉽지 않습니다.

그리고 동물성 단백질의 단점도 있죠. 많이 섭취하면 우리 몸에 산성화되어 암이나 질병에 약하게 변하고요. 소화과정에서 암모니아 등의 독성물질을 생성합니다

동물성 기름 등으로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기도 하고요.



그래서 식물성 단백질로만 만든 뉴트리 파이토 프로틴이 좋은 대안이 됩니다.

이것만 먹어도 9가지 필수아미노산과 11가지 불필수 아미노산을 모두 섭취가능하고요.

단백질 제품에 부여되는 아미노산 스코어가 100점을 달성했다고 하네요.

좋은 단백질은 근육과 장기를 튼튼하게 할 뿐 아니라, 우리 몸의 면역과 항체 형성에 도움이 되고, 기초 대사량과 소화흡수율을 향상시킵니다.

임산부와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수적이겠죠?




다음은 지방입니다.

지방은 단백질, 탄수화물 대비 고열량을 가진 영양소죠

그래서 같은 양을 먹어도 지방으로 비만해지기 쉬워요.

그래서 과도하게 섭취하면 비만, 혈액 순환 장애 등을 일으키죠.

하지만 적당한 지방은 우리의 세포막을 건강하게 하고, 스테로이드성 호르몬을 형성해 스트레스에 대한 방어력을 향상시킵니다.

또한 몸에 생기를 주고 피부를 윤택하게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요.

 

지방은 상온에서 고체형태로 있는 불필수 지방산(포화 지방), 상온에서 액체 상태로 있는 필수 지방산(불포화지방산), 중성지방, 인지질(레시틴), 콜레스테롤 등으로 나눕니다.

 

그 중 들기름, 등푸른 생선기름에 많이 들어있는 오메가-3는 필수 지방산의 하나로, 혈액순환장애를 예방하기 위해 많이 먹고 있죠.

오메가-3는 세포막의 신진대사를 원활히 돕고, 염증을 감소시키고, 혈전을 줄여주고, 심장질환을 예방하며, 뇌 기능에 활기를 줍니다.


"뉴트리라이트 새몬 오메가-3"는 EPA 와 DHA, 오메가-3 지방산을 제공하는 건강보조식품입니다.

차가운 심해에서 잡은 연어와 정제어유에서 추출한 깨끗한 EPA와 DHA를 함유하여, 믿고 먹을 수 있어요.
시중에 값싸게 제공되는 오메가-3는 생산단가를 줄이기 위해 커다란 물고기 기름을 원료로 쓰는 경우가 많아요.
바다의 오염으로 큰 물고기일수록 수은, 납 등의 중금속 오염이 심하죠. 특히 기름에 많이 축적되고요.

또한, 유통기간 중에 자칫 산화될 수 있는 불포화지방산을 철저하게 보호하기 위해 비타민 E가 첨가되어 있습니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회원가입 필요없는 아래 공감클릭『』 부탁드립니다.>


제품 구입이나 사업에 대해 궁금하시면 연락주세요.

<클릭하시면 1:1 채팅 가능>


후원 ABO번호 : 13107754



출처 : 음식이 나다, 북카라반, 2013, 오새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