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고구려삼계탕_맛집_원기회복에 좋은 몸보신탕_백숙_청학동맛집_전복_환절기영양_방문후기

요즘 날씨가 참 아이러니하다.

낮에는 덥고, 저녁은 겨울만큼 춥고...

속초의 환절기는 나의 잠자고 있던 편도를 살짝살짝 건드리고 있다.

나의 편도가 성난 어느날,

목소리도 안나오고, 물도 잘 안넘어가고...

남편이 보다못해 데리고 간 고구려삼계탕.

어딜 가는지도 모르게 몸보신 해준다며, 휴가까지 써서 데려다준 고마운 남편.

(평소에 좀 잘하지;;ㅋㅋ)

고구려삼계탕의 대표 메뉴인 전복삼계탕.

주부라 그런지 돈 걱정에 제일 싼 한방으로 먹으려 했으나, 센스많으신 남편분께서 전복먹으라며 사주셨다.ㅋㅋ;;

속초에는 물회가 제일 유명해서 그런지 일반 식당의 맛집은 거의 찾아볼수 없는데,

이곳은 평점이 거의 만점에 후기도 너무 좋다고 하길래 솔직히 엄청 기대하고 갔다.

위치는 속초남부 새마을금고 청학지점 맞은편 골목(김안경원골목)으로 들어오면 바로 보인다.

주차는 앞에 공간이 없어서 골목쪽으로 쭉 들어오면 건너편에 대형무료주차장이 있다.

영업시간은 10시~오후9시까지이며, 첫째주 일요일 제외하고 연중무휴다.

이곳은 사장님과 남편분께서 같이 운영하시는 것 같았다.

사장님 남편분께서는 주방을 담당하시고, 사장님께서는 그 외에 모든걸 담당하신다.

입구로 들어가면 왼쪽에는 서양식으로 앉을 수 있는 테이블(신발안벗음)이 있고, 오른쪽은 방으로 된 테이블(신발벗음)이 있다.

 

메뉴는 한방삼계탕 13,000원

능이삼계탕 16,000원

참옻삼계탕 16,000원

전복삼계탕 16,000원

전복능이삼계탕 20,000원

공기밥 1,000원(메뉴에 포함되지 않음, 별도로 주문해야함)

그리고 주류도 있다.

예약문의는 033-637-0802로 전화하면 예약 가능하다.

저번에 한번 예약했었을 때, 한 20-30분정도 걸리는듯(두마리주문시).

오늘 우리는 전복삼계탕 2개 주문.ㅋㅋ

한 30분정도 걸린듯.ㅋㅋ(홀에서 식사함)

전복삼계탕 나오기 전에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우린 너무 배고파서 고추 한입먹었는데, 청양고추였다ㅠ.ㅠ

(남편이 청양고추 먹고 울뻔 했다는;;ㅋㅋ)

깍두기가 정말 맜있었다.

달짝지끈 하면서 쉰듯한 정말 맛있는 깍두기.

배추김치는 겉절이 같은 느낌이라 안익혀서 나온다.

나는 개인적으로 완전 쉰 김치 매니아라 그런지 깍두기만 먹었다.

(참고로 깍두기 리필 되고, 테이크아웃 시 깍두기 싸달라고 하면 싸주시고, 말안하면 안주신다).

전복을 먹는 순간 완전 야들하니, 질기지도 않고 정말 맛있었다.

전복에 한방향이 어우러져 정말 몸이 회복되는 느낌이랄까??ㅋㅋ

그리고 더 대박이었던건 바로 삼계탕!!

보통 퍽퍽한 가슴살은 먹기가 불편한데 여긴 정말 야들야들하니, 퍽퍽살이 없는것 처럼 느낄 정도였다.

씹기도 편하고, 아이들도 정말 맛있다며 좋아한다.

국물까지 싹 비운 우리부부^^

원기회복에 좋다는 전복에다가 몸보신에 최고인 삼계탕까지 먹어서 그런지 며칠 후 감기가 나았다.ㅋㅋ

완전 신기방기~

그래서 종종 목이 아프거나, 몸살끼가 있으면 먹으러 간다.

(가격이 좀 걱정되긴 하지만 약값보단 싸고, 내 몸은 소중하니까!!)

닭에서 비린내 전혀 없고, 그날 들어온 닭만 쓰신다는 사장님.

국내닭의 최고의 브랜드인 마니커 생닭을 쓰신단다.

여기서 사장님의 재료에 대한 자부심이 느껴졌으며, 믿고 먹어도 되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삼계탕이나 반찬에 들어가는 재료가 다 국내산이다.

단, 고춧가루는 국내산과 중국산 섞어서 사용하시는듯.

(고춧가루 값이 금값이니;;)

속초에 이런 맛집이 있다는 게 정말 좋았다.

먹는게 너무 좋은 나인데 이런 맛집을 찾을 때마다 정말 기분이 좋다.

 전체적으로 맛이 정말 좋았고, 전복과 살코기가 야들야들하니 정말 푹~~삶아진 느낌이 들었고, 사이드반찬들도 괜찮았다.

그중에서 깍두기는 정말 일품!

한방향은 많이 나지 않았고, 다만 삼계탕안에 삼이 하나 들어가 있었다.

국물이 진~~하고, 정말 맛있었다.

 

단점은 가게가 좀 오래되어 그런지 인테리어 내부는 그럭저럭..;;

그래도 맛이 다 커버해 주니까~~

 

찬바람이 살랑살랑 부는 환절기로부터 전복삼계탕을 먹고 몸을 지킵시다^^

(공감은 사랑입니다)

-내돈주고 방문한 후기이며, 주관적일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