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배송문의 (배송착오)


12월12일에 세일을하는 타오바오~
애기 목도리랑 저의 퍼목도리를 사고싶어서
구매했어요. 애기 목도리는 친한친구들 애기들한테  선물주려 5개구매했는데 1개밖에 도착을 안한거예요~
중국어로 문의해야할텐데 하나도 모르고~ㅠㅠ
게시판도 찾을수가없는 이 현실이...
 순간 두려웠어요~

하지만 피같은 내돈을 포기할수없기에 열심히 알아본결과 의외로 간단하게 질문할수있었어요.


자~ 시작해볼까요?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파파고
치면 번역어플이나와요~~

설치 후,
타오바오에 로그인해주세요~~

일단 타오바오에 로그인 한후에 
하단에 보시면
사람모양처럼생긴 아이콘을 누르고,

트럭처럼생긴 아이콘을 클릭,

클릭 후,

물방울처럼 생긴걸 누르면
채팅창이 떠요~

처음에 판매자가 안녕하세요 라고
하기도 전에, 제 말만했어요~~

목도리1개만 도착했고,
4개는 못받았다..이런식으로...
그랬더니 판매자가 사진을 올려달라해서 올렸어요~

판매자들이 왠만하면 바로바로 답변해줘요~


 실수했다며 오늘 4개 다시보내주고
선물도 보내준다며,
 미안하다고 했어요~~

처음에 중국어도 못해서
어떻게 문의할까 걱정했는데
넘 쉬웠어요~~



 번역할때는, 파파고 어플을 통해서
중국어->한국어, 한국어->중국어 가능하니 대화창에서 말풍선을 꾹~누르면 복사해서 바로바로 대화할수 있었어요~^^

제가 통번역일을 했었는데
이제는 제 커리어도 이 어플이 나오는 순간 사라지게 되었네요~~ㅠㅠ

암튼 타오바오 물건 잘못오거나
배송이 잘못됐다면 바로바로
이용해보세요^^!

'직구와 쇼핑'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직구 기본상식 완벽정리 ②  (0) 2022.03.02
해외직구 기본상식 완벽정리 ①  (0) 2022.03.02
쿠팡 바로가기  (0) 2019.01.24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